여행, 가볼만한곳

벚꽃구경 -서울대공원 이것저것 내부 단장도 많이 변했어요 2자녀 다둥이 무료입장혜택~

썬31 2024. 4. 27. 21:44
반응형

요즘 일이 많이 바쁘고 나이먹어서 이제 체력이 딸려서 글을 쓰기도 힘드네요ㅜㅜ;;
예전에는 밤새 일하고도 며칠내로 티스토리를 바로바로 썼는데 참 세월의 허송함을 글을 쓰면서도 느끼는군요.

벚꽃구경 다녀온지 벌써 보름이나  지난듯해서 글이 별 도움은 안될수있는데 저의 추억을 남긴다는 티스토리 시작할때의 취지와 의미를 되살려서 간단하게 나마 글을 써내려가봅니다.

벚꽃 명소가 많은데 제가 추천드리는 베스트 장소로는 수원 화성행궁 그리고 팔달산 옛도청뒷길과 만석공원 둘레길
그리고 서울대공원 벚꽃길입니다.

도심속에 위치한 벚꽃구경길이 대부분일텐데
걸어서 이렇게 긴거리를 구경하면서 볼수있는곳이 거의 없습니다.

뒷산을 배경으로 너무 멋진 경치를 보입니다.

주차장에서 걸어올라가면서 쭉 계속 벚꽃길인데 수원에 있는 구도청뒷길의 오래되고 거대한 벚꽃나무는 아니지만 아담하게 양쪽으로 쭉 이어져있는게 환상적입니다.

리프트타고 가는것도 즐겁지만
리프트 지나가는것을 보는것도 굉장히 멋진 풍경을 자아내는군요.

날이 약간 구름이 끼어 있었음에도 이렇게 멋진 경치를 보여줍니다.

하얗게 온통 뒤덮힌 벚꽃길이 이렇게 아름답고 좋은 장소가 흔치 않은거같아요.

사람이 벚꽃축제한다고 미어터지는 그런것도 아니고 그냥 가볍게 걸으면서 벚꽃을 만끽할수있는 관광명소네요.

입장요금 대박으로 놀라운 꿀팁

다둥이 3인에서 2인으로 내리는거 적용하는 경우를 이제 자주 보게 되었는데에요.

저희가 자주가는 자연휴양림도 2인다둥이 할인이 늘어가고 있고 6월부터는 더 전국적으로 확대되어간다고 하는데요.

여기 서울대공원이 대박 다둥이 찬스가 생겼어요.

서울대공원 2자녀까지 다둥이 할인 적용.


서울시 다둥이 행복카드
경기도 아이플러스 카드만 해당.


서울대공원 자주 가지않는다고 하는 분도 있겠지만 이거 만들어놓으면 앞으로 계속 확대되는 2자녀 지원 국가정책으로 인해서 요긴하게 쓰일거 같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내용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거 선택하시면 되는데 다자녀 실물(앱)카드 제시시 동물원 입장무료입니다.

대박이죠.

본인이 방문시에는 신분증이 있어야되고

가족이  다자녀 카드 소지시 가족임을 확인할수있는 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있어야됩니다.

아무래도 카드 빌려주는거 방지하기위해서 이렇게 좀 까다롭지만 절차가 있는거같습니다.

이거몰라서 다둥이카드만 가져가서 손해보는일 없도록 해야겠어요.

버스타고 올라가는거 한동안 운영을 안했었는데
내부단장을 하면서 정류장도 깔끔하게 생기고 버스도 아주 깨끗하니 잘 운영되고 있었어요.

30분 간견으로 운영이됩니다.

운영시간은 간절기 하절기 동절기 따라 다르고
점심시간 12시에서1시까지는 운영하지 않아요.

버스 기다리면서 구경한 홍학들입니다.

홍학들 있는곳 바로앞에 통닭구이 푸드트럭에서 닭요리하는 냄새가 풍겨나와서 아주 아이러니한 웃픈상황이 별어지고 있어요.

홍학들도 종류따라 색도 조금씩 다르다는데 오늘 처음알았네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최고의 장소 서울대공원

하일라이트는 제가 볼때는
한국호랑이, 코끼리 이렇게 둘이 아닐까 싶습니다.

호랑이 총9마리인가 있는데 안에 잘 만들어놓았고  내부단장을 너무 잘 마무리해놓았네요.

무척 좋게 바뀌었습니다.

에버랜드처럼 사파리를 운영하지는 않치만
예전 내부단장하기 전보다 굉장히 잘 만들어졌어요.

구경하는 사람들도 역시 호랑이관에 제일 많았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호랑이

이렇게 물놀이하는 호랑이를 볼수있게 잘 꾸며놓았습니다.

구석구석 숨어있는 호랑이들이라서 쉽게 보기 어려워요.

낮에는 주로 쉬는 거 같습니다.

늠름한 한국호랑이 시베리아호랑이 입니다.

호랑이 중에 가장 크고 강하다고 합니다.
보기에도 너무 멋집니다.

시라소니 뒷태가 아름답네요.

벚꽃 뿐만아니라 개나리도 너무 멋있게 피어서
보는 기쁨이 끝도 없네요.

개나리가 노란게 너무 예뻐요.

풍경이 너무 좋쵸.

나무 우거진풍경이 어울려진 새싹까지 봄의 기운이 그대로 느껴지네요.

물개는 항상 둘러보고 오는 코스

서울대공원 내에도 벚꽃이 아주 우거져있습니다.

오늘길도 벚꽃이고 공원내에도 곳곳에 잘 키우고 있어요.

하일라이트 역시 코끼리

갈때마다 느끼는건데 정말 크네요.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정리하면

벚꽃구경에는 서울대공원이 최고다.

그리고 2명 다둥이 카드혜택 무료입장 대박이다.
부모와 자식 다 무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