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볼만한곳

궁평항-일몰 낙조 구경하기 좋은곳 -화성 가볼만한곳

썬31 2023. 11. 26. 17:54
반응형

화성 항구중에서 가볼만한곳하면 떠오르는것이 전곡항, 궁평항 일겁니다.

전곡항보다는 궁평항이 사람은 더 많은거같은데 시설이나 만들어진거 그리고 면적등을 비교해서 전곡항보다는 궁평항이 조금 큰거같지만

전곡항은 근처로 가볼만한곳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전곡항을 더 자주 들릅니다.
하지만 이번에 일출구경을 화성 궁평항에서 멋지게 구경하고나니 다음에 또 일출구경할라치면 궁평항을 와야지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이 많은날에 잘못가서일까 오늘따라 유독사람이 많았고 주차를 큰길가에 하고 들어오니 아이들 노는 물놀이타는곳에도 사람이 많은것을 보았다.

위에처럼 보트를 타고노는곳도 있고 이곳처럼 물놀이터도 잇는데 도시에서 보는거처럼 물놀이할수있는 어린이놀이터이다.
물론 지금처럼 추울때는 운영하지않고 그냥 놀이터로만 이용되고 있다.

궁평낙조길인데 나무테크기로 만들어져있는데 화성 제부도 나무테크길이랑 비슷합니다.

일출을 이곳에 많이들 감상하는데 떨어지는해가 해수면에서 사라지는 모습이 너무 선명하고 멋지게 구경할수있는 관광명소입니다.

갈매기가 새우깡같은 과자를 받아먹으려고 많이 바다에 떠있는 모습을 볼수있는데 여기 궁평낙조길에서는 새우깡같은 과자를 던져주지말라고 경고안내문이 있어요.

물론 하지말라고해도 꼭 간혹 하는사람들있는데요
아마 그래서 기러기들이 바다에서 이런 간혹 던져주는 사람들 기다리면서 있는거 같아요.

이쪽말고 반대쪽 항구쪽에서는 기러기먹이주기 가능하니 새우깡 주기하고 싶으면 화성 궁평낙조길말고 반대쪽 항구쪽으로 가서 주면됩니다.

500미터 좀 안될거같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300~400뭐 그정도 되는거같아요.
안쪽으로는 돈 낚시할수있는 낚시터가 있고요.

반대쪽 항구쪽에서 그냥 낚시하는사람 많은데 여기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낚시할수있게 만들어놓은거같아요.

항구 선박된 배들 보이네요.
화성 가볼만한곳 전곡항처럼 멋진 요트가 잇는 그런곳은 아니고 그냥 일반 고기잡는 어선들이 쭉 정박되있어서 아쉽긴 했고 볼거리가 많치는 않아요.

반대쪽 항구쪽으로 오면 바다낚시터가 있어요
이곳으로 들어가서 바다낚시 마음껏할수있고 텐트는 칠수없고 인당1개낚시대만 사용가능합니다.

이곳역시 새우깡주주말라고하는 지역에서 새우깡 꼭 주는사람있는거처럼 하지말라고한 텐트치고 낚시대 여러개두고 죽친사람들 있어서 지나가는사람들 눈쌀을 찌푸리게 하네요.

허가된 바다낚시터 모습입니다.

낚시하는 사람이외에도 그냥 산책삼아 한바퀴 둘러보는 사람도 많아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이 너무 좋아요.
낙조풍경을 여기에서도 많이들 구경합니다.

아이고 텐트치고 라면끓여먹고 낚시대 여러개에 여기는 뭐 그냥 개인땅같이 되어버린 무법친지네요.
구경하고 사진찍고해야되는 사람들이 근처에 가보지도 못하니 여긴 좀 심해보입니다.

일몰 낙조 모습이 너무 멋스럽습니다.

신기한게 한 5분사이로 그냥 시계바늘 돌아다니듯이 그냥 쑥하고 지나갑니다.

잠깐 일몰시작됬나 싶으면 금방 해가 사라지니
진득하니 자리잡고 가만히 해지는것을 바라보고 있어야되요.

서해안 일출구경하는곳중에서 베스트장소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도 떨어지는 해의 일몰 낙조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오늘만 그런건지 몰라도 일몰이 끝나고 뒤로 돌아서니 반대쪽을 바라보니 달이 솟아오르고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날이 밝은데도 달이 떠올라 선명하게 달토끼가 보여서 신기했어요.

화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