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볼만한곳

경기도 오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 경기도물향기수목원

썬31 2023. 11. 26. 11:43
반응형

경기도물향기수목원은 수원에세도 자주 가보는 나들이여행지로 베스트장소로 뽑히는 곳입니다.

주차요금과 입장료가 경기도에서 만들어 운영하는것이라 무척 저렴한것이 장점입니다.

주차장입구 근처에 주차할만한 주택가가 있으니 그쪽에 자리가 있으면 주차하고 약간 걸어와도되고 주차장안으로 들어와도 저렴한 주차요금때문에 별로 부담은 없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으로 오산수원화성 근처로 단골로 추천되는 지역이라 만약에 한번도 가본적이 없는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주차요금은 일반자동차는 3000원인데 예전보다 좀 오르긴했지만 서울같은곳을 기준으로 잡을때나 다른 가볼만한곳의 주차요금과 비교하면 적당한편입니다.

주차장은 넓고 입구 근처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편리하고 아주 번잡할시기엔 오산 물향기수목원을 가질않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보통 평범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오후에 가보면 그리 붐벼서 주차가 어려울정도는 본적이 없습니다.

운영시간은 6시까지이고 시기마다 약간씩 달라지긴하지만 거의 6시정도까지 구경하시기도 힘든게 해가 지는 서쪽으로 산이 막기때문에 4시만 넘어가도 어두워지니 6시꽉채워서 구경하실일은 별로 없을겁니다.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아이와 가볼만한곳
입장료는 1500원이니 무척 저렴합니다.

한바퀴 둘러보는데 최소1시간이상은 걸리는데 신선한공기를 마시면서 산책하고 가는것치고는 굉장히 저렴합니다.

제일 좋아하는 산책길인데 굉장히 멋집니다.
메타세콰이어길 담양인가 거기 부럽지않게 느낌납니다.

올라가는길이 도로를 통해서 이어져있습니다.

매표소를 지나서 왼쪽으로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내려오는 방향으로 잡고 갔고요.

왼쪽 길을 따라 올라가면 분재원이 나오는데 잘 만들어지고 관리되고 있어서 아주 깔끔하네요.

왼쪽길을 따라 올라가면 좌측으로 건물이 나오는데 박물관형식인데 나무에관한 친환경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건물입니다.

엄청나게 큰 나무단면을 잘라놓은것이 전시되있네요. 나이를 알수있는 타이테를 볼수있게 만들어놓았어요.

신기하게 나무미로처럼 만들어놓앗는데 무슨의미인지는 이거 잘 모르겠습니다.

어항 수족관도 만들어져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아이와 가볼만한곳 추천하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이라서 그런지 내부가 언제가도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있어 좋네요.

건물 2층 밖으로 나가면 아주 넓게 쉴수있는 공간이 있어요.
여기서 간식도 먹고 앉았다가 가면되요.

건물을 나와서 올라가면 바로 이렇게 멋진 연못이 나옵니다.

쭉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가면 정상을 지나 내려가는길이 나오고 거기에 수국원이라고 나오는데 지금은 꽃이 별로없네요.

한참 꽃이 필때면 아주 꽃가득하다고 합니다.

실내식물원이 있는데 크지는 않치만 작은분수도 연못도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식물들도 어느정도 가득 채워져있어요.

가득 차 있는 식물원 내부인데 나름대로 볼만하죠.

귀엽고 앙증맞는 분수연못도 있어요.
지금은 작동하지않치만 정성이 돋보입니다.

아래로 입구가까이 오면 이렇게 연못정원이 있어요.

수목원을 가는거 자체가 화려하고 뭐 그런것을 바라고 가는게 아니고 신선한 공기와 함께 나들이하고 산책하고 둘러보면서 힐링하는 그런 곳이라고 생각하고 가는분들 많을텐데요.

수원 오산 근처 수목원 가볼만한곳으로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을 주말에 한번 다녀오세요.
나이가 들수록 번잡한곳보다는 이런 소소한 일상이 행복감을 올려주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