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

해장국 맛집 수원 북문유치회관

썬31 2020. 12. 28. 20:48
반응형
수원 유치회관 가격메뉴표

북문유치회관을 수원 해장국 맛집으로 부르는이유
메뉴는 일반적인 다른 식당과 다르게 역시 단일메뉴 하나의 메뉴로 밀어붙이는 퍼포먼스를 자랑하듯이 메뉴판을 보면 해장국8000원 술굴10000원 수육25000원 딱 3개만 팝니다.
해장국가격대비 고기량이나 맛을 볼때 적당한편이고 가격표와 그옆에 백호사진등을 보면 오래된 전통을 느낄수있는 백호 그림이 벽에 붙어있어요.

해장국이란? 원래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 혹은 술을 먹고 다음날 쓰린 속을 진정시키고 술독을 해독시켜주는 음식으로 먹는 국을 말합니다.
유럽인들은 양배추를 해장음식으로 먹기 시작했다는데 카토가 살던 로마시대였습니다.
카토는 여든살 넘게 살았는데 매일 식초에 절인 양배추을 먹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해장국이 매우 발달한 나라로 해장국의 종류로는 전주콩나물해장국, 부산해운대북국, 하동재첩국, 서울무교동배추국,서울청진동 선지해장국, 양평 뼈다귀해장국, 태안 우럭젓국,
제주 갈칫굿 돼지국수, 강릉물회국수 등이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많이 먹는 콩나물해장국과 선지해장국이 양대 산맥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갈때마다 몰랐는데 이렇게 큰 백호그림이 음식점에 있다는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 첫째 주원이가 백호띠에 태어나서 저에게는 너무 정겹고 의미있는 동물인데 반갑군요.

주차장은 별도 건물 바로 입구앞에 4칸정도 있고 건물 뒤 골목안쪽으로 들어오면 주차장 좀 있고
길앞쪽으로 거주자우선주차공간 남는곳에 주차하면 됩니다.

해장국 맛집으로는 인계동 유티회관과 양대산맥이라고 할수있는 곳이지만 인계동 유치회관은 부드런운 식감 즉 입안에 넣으면 혀로 눌러도 뭉겨져 씹지않고도 식도로 넘길만한 부드러움이 대표이미지이자 차별화된 맛집전략이라고 한다면

북문유치회관은 전통 해장국느낌이 강하고 구수하고 진한 국물과 쫄깃하면서도 나름대로 부드러운맛이 그 특징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수원 해장국 맛집 북문유치회관 동영상자료

유명 요리방송인 백종원이 와서 방송타면서 많이 유명해져서 사람들이 더 많아진 인계동 유치회관에 비해서는 일일 방문 손미누적수나 매출로는 딸리지만 전통 해장국맛을 아시는분들이니 수원토박이 같은 경우는 북문유치회관을 찾는 이유가 허름하고 왠지 위생도 좀 안좋을거같은 느낌이 들정도 오래되었고 낡는 건물 실내외라서 걱정되 될텐데 막상 먹어보면 다른생각 다 물러나고 그냥 아 맛있다 그것만 남고 음식을 맛있게 먹고 돌아가게 됩니다.

해장국 나온 모습 찐국물

수원사는 분들이나 해장국 맛집위주로 탐방다녀보시는 분들은 잘 인지하고 있겠지만 인계동유치회관보다 북문유치회관을 원조로 아시는분들이 많을텐데요.

맛으로만 볼때는 수원 해장국 맛집으로 베스트 음식점을 선정하라고 하면 북문유치회관을 모르는분은 인정안할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판정단은 북문유치회관의 손을 들어주지않을까 합니다.

선지 추가서비스

진한국물이 일품인데 진한국물로 이야기하면 아버님 말씀으로 정확한 데이타는 없는데 아버님 젊었을때 개인사업하기전에 수원 시청공직 생활할때부터 시청공무원들한테는 인기있는곳이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처음에는 광교저수지쪽에서 있어서 광교유치회관이라고 간판을 불렀다 하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얼추 분석을 해보아오 40전전통은 된다고 봐야겠지요. 제가 수원와서 해장국맛집이라고 소개받고 다닌지도 왕래한지 10년이 넘었으니깐요

화서시장에서 유명한 동내목욕탕에서 목욕하고나서 꼭 와서 먹는 스페셜코스처럼 식사했던 곳인데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는 구수한 국물과 진한 여운을 주는 국물과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기막힌 식감은 갈때마다 감사하게 먹고 오는 그런곳으로 해장국 맛집 수원 베스트 집으로 아낌없이 추천을 드리는 곳입니다.

전체적인 음식 나온 전경

외부 간판도 낡았고 내부 식당모습도 오래되고 촌시골식당에 온것처럼 낙후되있고 식탁도 사진에 보는것처럼 나무식탁에 오랜 바닥나무무늬가
굉장히 오래된 느끼으우나타

싹 비워 버린 맛집탕방 후 모습

유치회관이라고 카카오맵에 검색키워드를 삽입하게 되면 딱 첫머리에 나오는것이 바로 북문유치회관입니다.
물론 수원사는 저나 아내가 검색했을때 그래요

유치회관이라는 식당 자체가 전국적으로 많치않고 수원에서 양대 산맥이 시작을 했는데 북문유치회관이라고 카카오맵에는 나오지만 현장에가서 직접 간판을 보면 유치회관입니다.

위사진처럼 아주 싹 비웠습니다
원래 국물을 좋아하지 않아서 남기는데 북문유치회관을 오기만 하면 국물남김없이 바로
다 비워냅니다. 얼마나 국물이 맛나게 우러나온것인 알려주는 반증이네요.

[카카오맵] 북문유치회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340번길 59 (영화동)

북문유치회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수성로340번길 59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