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

소담촌 샤브샤브 버섯정식 수원맛집

썬31 2020. 12. 19. 14:17
반응형
소담촌샤브샤브 쿠폰

식사를 하고 말끔히 깨끗하게 다 먹은것을 사진을 찍어서 보여주면 위 사진과 같이 쿠폰을 주는데 쿠폰내용을 보면 8000원짜리 샤브샤브고기를 더 주는 쿠폰인데 1인분이라는 양지와 목살을 선택할수있습니다.
수원 맛집으로 유명하고 정자동에서는 더욱 유명한 맛집인 소담촌 샤브샤브 소문은 저뿐만 아니라 다드 잘 아실겁니다.

소담촌 버섯 샤브샤브 가격은 점심특선으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는데 12900원이라는 놀라운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소담촌이란 원래 푸짐해서 먹음직하다라는 우리말과 나에게 소중한사람들과 담소(이야기)나누기 좋은곳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월남쌈 샤브샤브로 서울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장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저로서 수원에도 정자동 영통동 2군데가 있습니다. 점점 전국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제가 직접 운영하는 썬31티비 유튜브의 소담촌샤브샤브버섯정식맛보기 영상입니다.
돈안들어가는 구독클릭은 힘이됩니다

소담촌 버섯샤브샤브 요리모습


이렇게 깔끔하게 먹을려면 먹을 만큼 적당량 만큼을 가져와서 먹어야겠죠 그럼 그만큼 소담촌샤브샤브에서도 절약이되고 하니 쿠폰을 주는것이 어쩌면 좋은 윈윈방법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에 먹고 받은 쿠폰도 쓸겸 휴일을 맞아서 식사도 할겸 소담촌 샤브샤브 버섯정식(점심특선)을 먹으려고 문을 두드렸습니다. 어느때와 마찬가지로 양쪽으로 열리는 엘리베이터을 타고 올라오는건 늘 신기한 경험이고 수원어디에서도 체험할수없는 곳이네요.

샤브샤브 버섯 정식

버섯정식은 고기가 기본 샤브샤브로 나오는데 기본 야채 대신에 버섯이 나오는데 가격차이는 얼마안나기 때문에 기호에 맞으면 버섯 정식 샤브샤브를 시키는것도 좋습니다.

저같은경우는 그냥 기본 소담촌 샤브샤브 점심정식이 가장 무난해서 거의 그걸로 주문해서 먹는데 오늘은 버섯샤브샤브 정식(점심특선)을 주문헤보았더니 버섯이 이렇게 많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가장 특이하고 사장님이 자랑하는 버섯으로 노루궁뎅이버섯이 보이는군요.
말그대로 노루궁뎅이처럼 생겨서 이름지어졌는데 참 잘 만들었네요.

나오는 버섯으로 동충하초,노루궁댕이버섯,만가닥버섯,함금팽이버섯,새송이버섯,표고버섯 그리고 기본적으로 느타리버섯 팽이버섯이 사이드를 보강해주기 때문에 버섯샤브샤브로 주문을 하게되면 정말 원없이 맛있는 버섯과 야채샤브샤브를 만끽할수있습니다.

먹어보면 생각보다 제입맛에는 안맞는거 같고 아내도 그냥 그저그렇다고 하는군요. 저는 느타리버섯이 최고 좋아하는데 노루궁뎅이 버섯은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해서 맛보다는 몸에 좋은 효능때문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버섯입니다.

버섯이 무척 크군요 종류도 다양

생각보다 버섯이 양이 많고 크기도 생각보다 크군요 무한리필채소바에도 버섯이 무한리필할수있기 때문에 이 버섯외에도 버섯을 좋아하시는 분은 리필바에서 얼마든지 가져다 먹을수있습니다.

음식을 깨끗이 남이지 않고 먹어야 고기쿠폰을 또 주기때문에 적당한 양을 가져오는것은 필수인거 늘 명심하시고요.

인체에 독성이 없어서 음식으로 이용되는 버섯은 고유의 향과 맛이 있으며 대표적인 식용버섯으로 송이버섯,목이버섯,표고버섯등이 유명합니다.

무한야채리필바

버섯 소면 국수 오뎅(동그란거 네모난거 두종류를 섞어 놓앗는데 네모난게 맛있으니 그거 드시고 가보면 사람들이 알아서 그런지 네모난것만 많이 쏙 빼가지고 갑니다) 이외에 만두 떡 수제비 등도 있습니다.

버섯효능
우리가 먹을수잇는 버섯은 독특한 향기와 맛과 영양분이 있는것을 널리 이용됩니다.
먹을수있는 수분이 70˜95% 함유되어 잇고 우기및무기성분이 5˜30% 함유되어 있습니다.
소담촌 버섯샤브샤브에 들어잇는 식용버섯에는 아미노산,마니트,트레하로오스,비타민B2,D 같은 여러비타민류와 칼슘,구리,철,망간등의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표고버섯같은 경우에는 혈액속에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하는 특수성분이 들어있어서 식용뿐만 아니라 약용으로도 가치가 있읍니다.

한국에는 버섯 중에는 있는것이 100여종 가까이 있고 독이 잇는 버섯도 20여종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송이 표고 무데기 젖고리 들사리 목이 송로 싸리 달걀 매운 갓 느타리 능이 팽나무 곰보 기와 젖버섯등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최고는 역시 송이버섯, 달걀버섯, 능이버섯, 달걀버섯이고
표고버섯 목이버섯 느타리버섯은 주변에서 흔히 쉽게 구해서 반찬이나 음식할때 넣어서 먹는 일상적인 버섯들입니다.

맞은편의 야채리필바

수원 소담촌 샤브샤브는 무한리필바를 이용하는데
야채종류도 무척 다양하지만 신선도가 아주 높습니다. 굉장히 아삭아삭하고 갈때마다 느끼는것인데 참 야채채소를 잘 골라서 사와서 채워넣는거 같습니다.
아무도 본사차원에서 지원하는 어떤 시스템으로 준비하는듯한데 소담촌 본사 자체가 인터리어도 같게하고 야채도 신선한것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잘 나누어 주는듯합니다.

육수는 역시 반반

아이와 함께 갈때는 아이들이 매운것을 잘 못먹으니 육수를 주분할때 반반으로 하는데 매운맛 안매운맛 이렇게 나누어있죠
여기에 중간중간 부족하면 무한리필바에 준비되있는 주전자안의 육수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맛있는 오뎅 듬뿍

소담촌 샤브샤브 정식을 먹으러가서 버섯도 맛난것들 실컷먹지만 저는 역시 어묵오뎅을 듬뿍 먹고 나옵니다.
특히 네모난 어묵은 식감이 쫄깃란게 참 맛있네요.

음료수 카피 그리고 카페

카운터앞에 쉴수있는 작은 카페가 있는데 매실 복분자등이 무료제공이고 커피도 무료인데 핫초코나 커피같은것중에 큰종이컵 꼽혀있는 맨우측 기계는 500원을 넣어야 나오는 고급 자판기입니다.

아이스크림도 무료로 막을수있게 해놓았는데 생각보다 맛있고 괜찮아요.
현재는 코로나2.5단계 탓인지 카페는 의자에 앉아서 이야기하며 이용하는것은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