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볼만한곳

이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스카이밀크팜 동키동산

썬31 2021. 3. 13. 20:30
반응형

 2년전에 방문해서 당나귀먹이주기 체험 원없이 하고 당나귀타기도 정말 재미나고 운좋게 한참을 체험했던 바로 그 이천의 명물이자 이천에서 아이와 가볼만한곳으로 아주 유명하고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 중에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라 여러본 다녀온 분들이 많은 그런 곳입니다.

코로나로 작년에 그렇게 가보고 싶었는데 작년에도 몇번 전화했지만 안열었는데 올해 혹시 이제는 열었나 싶어서 알아봤더니 오픈하였군요.
당나귀 젖을 짜서 팔고 고급화장품으로 제조판매하기 때문에 당나귀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는 최소한의 선에서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skymilk farm

새롭게 단장한 skymilk farm 스카이밀크팜인데 예전의 이름은 동키동산 이었습니다.
저 위쪽에 동키랜드나 다른곳하고는 다르고요
이천 동키동산은 고유의 회사입니다.

건물은 예전 그대로 같고 간판이 중간에 새롭게 설치되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기존에 있던 놀이방있던 비닐하우스 철거하고 밀고 좀 훤하게 바뀐 모습입니다.

농업회사법인 동키동산

예전의 간판을 철거하지는 않고 그대로 두었습니다.
5000천평 당나귀 농장에서 만드는 체험이 가장 인상적인 매력인 관광지입니다.

가격은 6000원 입니다.
먹이주는데 3000원 당나귀체험하는데 3000원 그리고 공원산책과 아이들 놀고 뭐 그냥 대충 계산해보아도 비싸지 않는 가격이라는걸 알수있습니다.
24개월 미만은 무료이고 어른아이 상관없이 인당 입장 6천원입니다.

월요일은 쉬고 화요일~일요일까지 운영을 하는데 오전10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이 와서 많이 붐벼서 바추천을 드리고 평일에 휴가를 내고 가시는게 좋다고 직원분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는 평일에 휴가를 쓰고 갔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비가 후적후적 내려서 당나귀 보호차원에서 오후 당나귀체험일정을 다 취소해서 입장권을 끈었다가 다시 환불을 하게 되었지만 직원분이 친절하고 따뜻하게 멀리서 왔는데 너무 아이도 아쉬워하고 하니 잠깐 들어가서 당나귀보고 먹이도 좀 주고 나올수있도록 허락해 주어서 너무 감사하게 조금 아쉽긴 했지만 아예 헛걸음을 하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직원분이 유튜브에서도 유명하다고 하는분인데 친절하기까지하니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다음에 휴가쓰고 꼭 다시 한번 다녀와야겠습니다.

건물위에 간판 설치한 모습

입장권을 끈는 곳이면서 식당과 쉬는곳이 있는 건물이자 입구가 되겠습니다.
건물은 2년전 모습 그대로이지만 건물천장쪽에 영어로 간판이 올라간 모습이 달라졌군요.

어떤분들은 좀 시시하다고 실명하는분이 작성한 글도 보았는데 저같은 경우는 2번인가 3번정도 밖에 안가보았지만 갈때마다 만족하는 곳입니다.
당나귀 먹이주기체험도 좋치만 당나귀타기는 정말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준곳이었습니다.

실내 입장 모습

주차장은 10대도 주차를 못하는 곳이지만 입구전에 큰길가로 주차를 쭉 가면서 할수있어서 주차는 별로 걱정이 없는곳입니다.
하지만 주말이면 차들이 많아서 길가로 한참을 뒤로 세우면 좀 걸어서 와야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식사를 할수있는 공간이 널찍하게 마련이 되어있고 저는 여기오면 피자를 추천드립니다. 피자가 아주 맛있더라고요.

아이스크림 판매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더 더워서 잘 안팔리겠지만 곧 날씨가 좋아지면 아주 인기겠죠.

메늎표

식사류로 불고기덮밥8000 우동5000주먹밥 고르곤졸라피자(강추)15000 페파로니피자 그리고 햄마제육볶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 음료 가격표

아메리카노 마끼야또 핫초코등등 많이 여러 종류 다 준비되있고 가격도 적당한 편입니다.

강아지 자두

이천 아이와 가볼만한곳 밀크스카이팜의 마스코트인 자두라는 강아지인데 아주 사람같이 손님들 에스코트도 잘하고 얌전하고 애교있게 참 똑똑한 강아지인데 여기 직원이고 직함까지 있다고 할 정도로 직원과 찾아오는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강아지 자두입니다.

당나귀 산책공간

원래 이곳에서 당나귀타는 체험을 하던곳인데 정해진 체험시간이 되면 당나귀를 타고 한바퀴를 돌아주는 것인데 예전에 사람없는날와서 참 많이 실컷 탔던 기억이 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인증이 붙어있고요.
당나귀와 함께하는 건강한 삶을 가꾸어 가는곳입니다.
주요시설로 당나귀목장, 당나귀박물관, 당나귀캘러리,야외놀이터,작은동물원,카페,등이 있습니다.

잔디밭 모습

300마리 넘는 당나귀가 있고 면적은 5000평이라고 하는데 대충 눈으로 보았을때 사회인야구장이 3000평정도 인데 이거보다가도 작아보이는데 아직 들어오지 않는 부지들이 많은것인지 몰라도 5000평은 안되보였습니다.

운영체험프로그램 시간표

10시 오픈
11시 그루밍,동키샤워,네일케어-체험활동
12시 당나귀산책(당나귀를 데리고 산책하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인기있어요)
1시 당나귀 젖짜기

2시 그루밍,당나귀샤워,네일케어
2시30분 먹이주기
3시 당나귀산책
4시 당나귀 젖짜기

이런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 보시면 두차례 반복 진행된다는걸 알수있습니다.

먹이는 따로 먹이값이 들어가는게 아니고 농장에 마련된 건초나 짚같은것을 마음대로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당나귀 태워주기 했었는데 현재는 당나귀를 끌면서 같이 아이들과 산책하는 코스로 변경된거 같습니다.
예전에 당나귀타기 체험할때 정말 아이들이 좋아했는데 당나귀 2번만 타고 가도 입장권이 아깝지 않는 곳이었습니다.

소도 키워요

당나귀 뿐만 아니라 한쪽에는 한우도 키우고 있내요. 소는 인기가 없고 냄새도 좀 나서 도시에서 자란 아이들은 잘 안가려고 하는거 같고 가서 구경을 하여도 잠깐 보고 마는 정도입니다.

당나귀 농장 모습

색깔도 가지가지 여러가지이고 크기도 조금씩 다른 당나귀들이 300마리정도가 사육되고 있습니다.

당나귀 모습

흰색당나귀 회색당나귀 검은색당나귀 당나귀가 이렇게 색이 여러종류인지 신기하군요
생각보다 근육질이라 두번 놀라내요

당나귀 농장 내부

중간라인에 먹이주기하는 먹이거리인 건초나 짚같은것이 있는데 따로 사료도 먹이면서 키우고 있는거 같습니다. 사료를 훨씬 좋아하는지 사료를 주면 아주 허겁지겁 훨씬 맛있게 먹습니다.
먹이주기 할때 바가지에 사료담아서 주면 아주 너무 잘먹어서 먹이 주는사람도 기분좋네요.

먹이주는 모습

 [카카오맵] 스카이밀크팜
경기 이천시 호법면 동산로 154 (호법면 동산리)
안내전화 031-638-4578

스카이밀크팜

경기 이천시 호법면 동산로 154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