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

하남 맛집 노적봉-황석어조림 진짜 밥도둑!

썬31 2021. 2. 16. 23:19
반응형
하남맛집 노적봉

드디어 나왔습니다. 하남맛지 노적봉입니다.
등산 좋아하시는분들이나 하남시민들은 다들 아시는 맛집일텐데 등산로 입구에 있어서 산타고 내려오는 분들이 많이가는 밥도둑이 따로 없는 하남맛집 노적봉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로는 낙지비빔밥과 황석어조림정식인데 둘달 8000원입니다.
저는 거의 황석어조림을 주로 먹는데 낙지비빔밥도 아주 맛있는데 남해안 여행가서 먹는 기분입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3˜4대 주차하는것이라 그렇게 좋치는 않습니다.
알아서 주변에 잘 주차하고 와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원래 갈치 낙지 홍어(삼합)전문입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며 테이블중에 홍어시키시는 분 하나 걸리면 완전 가게 안이 홍어의 삭힌향으로 가득해서 먹지도 않았는데도 코가 빵 뚫리는 느낌이 들정도로 굉장히 강력합니다.

가격 알림표

삼합 홍어탕 홍어찜 등의 남쪽 대표메뉴가 유명하고요.
여러가지 그외에 메뉴가 있지만 역시 우리가 원하는것은 매생이국 황석어조림 낙지비빔밥 이렇게가 유명하고 그중에서도 가장 추천드리고 맛있는것은 황석어 조림입니다.

가격이 8000원이라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고사리가 굉장히 많이 나오는곳입니다.
고사리만 먹고가도 밥값을 하고 가는곳이고 고사리로만 밥한공기는 후딱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황석어조림 국물하고 밥한공기 갈치젓갈이 함께 나오는데 요걸로 한공이 그냥 기본 2공가3공기의 밥을 먹어버리니 하남맛집 노적봉을 밥도둑이라고 안할수가 없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가신분도 각각 공기밥 2공기씩먹고도 조림양념국이 많이 남아서 한공기 더주문해서 반씩 나눠먹을래말래했을 정도로 밥도둑입니다. 정말 밥이 그냥 절로 넘어가는곳이에요.

황석어조림 나온모습

황석어는 민어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큰강의 하구나 수심 90미터 미만의 연안에서 서식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서해와 남해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몸길이 9˜15센티정도의 바닷물고기인데 모양이 가늘고 길고 옆으로 납작합니다.
머리는 크고 둥글고 전체적으로 노르스름한 빛깔입니다.
주로 작은 새우를 먹고 살고 소금구이,탕,젓갈,어묵의 재료로 이용됩니다.
다른이름으로 민강달이, 황새기,강달이,깡달이,황석수어등으로 많은 이름이 있군요.

고사리는 봄철에 어린잎이 돋아나 꼬불꼬불학 말리고 솜털같은 작은 털로 싸여있는데 고사리는 3월에 싹이나면 식용,약용으로 이용됩니다.
석회질(칼슘)이 많아서 이와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뿌리줄기는 녹말을 채춰하기도 합니다.
너무 오래먹으면 양기가 부족해지고 다리가 약해지고 눈이어두워지고 복부가 팽만해지기도 한다는 단점이 있다고 '본초강목'에 나와있습니다.
약으로 쓸때는 주로 탕으로 씁니다.

하남맛집 노적봉 황석어조림의 고사리는 보들보들한게 맛있어서 밥이 그냥 절로 넘어가고
조림 간이 아주 달달하고 약간은 고소하면서 참 밥에 찍어 먹으면 그렇게 밥이 잘 넘어갈수없습니다.
아무리봐도 여기만큼 밥많이 먹고가게하는곳이 없습니다. 다른 맛집을 가도 하남맛집 노적봉처럼 밥을 몇그릇씩 먹고 가는 곳은 별로 없을거 같아요.

밑반찬 나오는 모습

반찬으로 나오는것도 거의 남해식인데요
깍두기김치 나오고 미역을 초장찍어먹는게 나오는데 이게 미역이란것이 탱글탱글한게 식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반찬은 그냥 그렇다 치는데 위 사진에 잘 안보일텐데 갈치젓갈이 물컵위쪽에 조금 보이시죠.
이게 완전 대박 밥도둑입니다.
하남맛집 노적봉으로 오면 이 젓갈을 킬로로 사서 가시는분들도 많습니다.
저는 그정도는 아닌데 꼭 한번더 리필해서 먹는데
밥에 얹져서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황석어와 고사리 모습

황석어가 원래 이거 반정도 크기로 거의 피래미만하게해서 그냥 뼈째로 먹을정도로 작게 나왔었는데 오늘은 가니 이렇게 큰게 나왓어요.
여기 수십번을 다닌거 같은데 오늘처럼 이런게 큰거 거의 어른황석어가 나온거는 처음 입니다.

그래서 조기 살발라먹는거 처럼 살을 발라먹느라고 힘들었어요. 다음에도 이렇게 나올지 물런 여기는 황석어조림 쫄인 국물이 너무 맛있기 때문에 그맛으로 먹는거지만요.

그래서 고기는 오히려 많이 남기고 덜 드시는분도 가끔 있는데 그냥 고사리랑 국물만 그리고 너무 맛있게 푹고인 무우 그리고 고기는 조금만 먹고 나갑니다.

그런데 저는 고기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고기발라서 쫄인 국물에 딱 찍어서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하남 가시면 꼭 노적봉 황석어조림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맵] 노적봉한정식
경기 하남시 검단산로 226 (창우동)

노적봉한정식

경기 하남시 검단산로 226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