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집?

평택 맛집 홍익돈까스 송탄점

썬31 2021. 2. 21. 13:49
반응형
홍익돈까스 송탄점 정문

송탄쪽으로 가면 먹을때가 마땅치 않는데 큰도시와는 다르게 특히 가족회식이나 한껏 맛난자리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고 싶을때 홍익돈까스 송탄점으로 가보는게 좋습니다.
수원같이 드마리스나 큰 식당까지 나올때가지 시간도 많이 걸리고 거리도 멀어서 가족모임이나 맛난거 먹으러 가는 패밀리레스토랑 같은곳을 가고싶을때 평택맛집 홍인돈까스 송탄점입니다.

홍익돈까스는 한국고유정서인 '홍익인간'의 그 홍익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그뜻을 정확히 알기는 힘든 애매한 문구인데 홍익정신으로 돈까스를 만든다 ? 무슨 뜻일까요?
그래서 홍익돈까스 로고를 흰색,검정색,붉은색으로 한국적인 멋을 담았다고 합니다.

2010년에 시작된 홍익돈까스이고 평택 송탄점은 열은지 얼마안되는 가게입니다.
그래서 가게 내부가 깨끗하고 새로 개업한 티가 팍팍 나는 곳입니다.

현재 2019년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대표적인 프랜차이즈가게입니다.
99호점까지 현재 개업된 상태입니다.
내부인테리어 동선 조명 구조 등등이 프랜차이즈인데도 거의 딱 깔맞춤이라서 전국 어디가서 먹어도 비슷한 내부 매장모습입니다.

그런데 단점이라고 해야되나 장점이라고 해야되나 홍익돈까스를 다른데 다녀보면 같은 프랜차이즈지만 맛이 다르고 어떤곳은 유독 맛난데가 있는반면 어떤곳은 밋밋한 아쉬움을 감출수가 없군요.

운영시간안내

평택 맛집 홍익돈까스 송탄점의 운영시간은 오전11시30분에 시작을 합니다.
생각보다 늦은 시간에 오픈을 합니다.
이걸 모르고 일찍 간분들은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보통 식당은 11시정도에도 손님들이 오기도 하는데 이렇게 오면 그냥 기다려야됩니다
꼭 점심시간을 확인하고 11시30분이후에 입장할수있도록 해야됩니다.
반면에 마감시간은 오후9시입니다.
주변에 패밀리레스토랑이나 가족이나 단체에서 모처럼 맛난데가서 소위말하는 칼질을 하고 싶은데
끝나는시간이 빨라서 얼른 잘라먹고 집에 가야되는 단점이 존재하는군요

보통 식당 그것도 돈까스집처럼 느긋하고 저녁을 길게 즐기고 싶은 데이트커플이나 가족들에게는 딱 6시30분에 퇴근하고 집에 와서 가족데라고 밥집을 도착하면 7시30분은 ˜8시가 될텐데 서둘러서 후딱 저녁을 먹고 한시간정도의 시간에 나가야되니 저녁으로 추천드리기는 어려운 평택맛집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평택 맛집 홍익돈까스 송탄점은 점심때를 가장 추천드립니다
저 또한 점심때 다녀왔고 주차장이 그렇게 작지도 않은데 꽉 차서 차를 못세우고 길건에 공터에 주차하고 와서 먹었고 이마 사람들이 문앞에서 앉아서 빼곡이 붙어서 코로나에는 굉장히 위험한 상황속에서 기다리고 있어서 이런 상황을 감안하고 가셔야됩니다.
큰도시같으면 홍익돈까스라고 줄 서먹을 거 없을 평범한 맛집일텐데 송탄이라는 지역농어촌 위치해있어서 주변에 약간은 고급스럽게 식사를 할곳이 마땅치않은 헛점을 잘 노려서 오픈을해서일까요 사람들이 아주 미어터져나가는군요.

포장판매금지

정기후무는 매월 첫째 셋째주 홀수주의 수요일에 정기휴무인데 특이한 구성이네요.
보통 월요일인데 수요일이면 꽤 장사가 될 요일인데 신앙적인 이유인가 어떤이유인지는 모르겠는데 특이하게 홀수주 수요일이 휴뮤일이고 포장판매을 하지 않은곳으로 유명합니다
매장에 오는 손님도 다 쳐내지 못하고 코로나상황에서도 좁은 문앞에서 빼곡히 기다려야되는데 상황이라 포장이나 배달을 하지않는것이 오히려 정상적인 운영방침일것겁니다.

돈까스 나온모습

우동볶음은 말그대로 우동을 양파등을 넣고 볶은건데 돈까스와 같이 먹으니 느끼한것을 더 느끼수있어서 혹시 우동을 아주 좋하는분들이나 약간 기름진것을 좋아하는 스탈이 아니면 그냥 일반 돈까스나 돈까스 정식을 먹으면 될거같습니다.
성인 한명이 먹기 딱 맞는양이고 만원으로 이정도면 약간은 가성비가 떨어지는건 맞는데 저희처럼 간단히 먹고 가실분들은 좀 실망스러울수있고 좋은 자리 기분내는 자리로 오신다면 어느정도 지역적 특성을 고려할때 괜찮은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주변이 밭이고 옆으로는 조경하는곳이고 그래서 향토적인 느낌속에 위치한 도시적인 식당이라는게 딱 맞는 표현같습니다.

돈까스는 기본 왕돈까스가 있고 여러 메뉴들이 있는데 가격은 거의 비슷비슷 인당 가격은 거의 만원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돈까스집치고는 가격이 좀 있는편이지만 가족레스토랑이라는 이미지도 있고 해서 가격대를 좀 높은편이지만 손님들이 만족하고 많이 오는 상황입니다.

저는 세트a를 주문해서 위사진처럼 나왔는데요.
돈까스는 홍익돈까스가 메뉴중에 왕돈까스 큰사이즈로 유명한데 만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그렇게 양이 많다고 할수도 없겠죠.
제가 포스팅한 성남맛집인 중앙칼국수 돈까스같은경우를 비교해보아도 만원치고 양을 확인해보면 그냥 그정도 가격에 그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많이 먹는분들은 좋치만 적당히 먹고 나갈분들은 둘이 들어와서 하나 주문하기도 좀 그렇고 하나하면 남고 좀 애매한 상황이죠
가격을 좀 낮추고 양을 좀 줄이는게 소비자에게는 나을듯 싶은데 나름의 운영철학이 연구되어서 나온결과니 이유가 있으려니 합니다.

맛을 평가해 보자면 평택맛집 홍익돈까스 송탄점의 돈까스 맛은 부드럽운 맛에 두껍지않은 고기로 면적이 넓어서 크게 보이는 효과 있고 기름기가 그렇게 많치않는 편입니다.
그냥 보통의 돈까스집정도의 맛이고 돈까스맛집으로 승부보기에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내부 인테리어가 가족레스토랑 느낌이나고 깔금해서 연인이나 가족회식으로 좋아보이고 송탄점이라는 촌이라는것을 감안했을때는 어느정도 매리트가 있을듯 싶습니다.


다른 메뉴표

 가격표을 보면 대표메뉴인 홍익 왕돈까스가 9900원이고 크림돈까스 11000원 비싸죠.
로스까스 9500원, 스노우 샐러드돈까스 11900원,
돈까스정식 9900원, 생선까스 정식 9900원,
세트a 등심까스 +볶음우동 9900원이고
세트b 생선까스+볶음우동 9500원으로 가장 저렴하네요.
대체적으로 기본 만원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카카오맵] 홍익돈까스 송탄점
경기 평택시 추담로 13 (이충동)

홍익돈까스

경기 평택시 추담로 13

map.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