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티스토리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썬31 2020. 10. 21. 00:1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을 티스토리에 광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광고로 설정하시는게 제일 베스트 방법이라고 판단되며 애드센스 광고 설정의 순서와 절차을 

알려드리고 티스토리 자동광고로 수익을 올리는법을 알려드릴게요.

 

구글 애드센스란?

간단히 설명해서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웹사이트 주인이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 그 웹사이트주인(티스토리 글쓰는 님 본인)의 글에

광고을 붙이고 구글에서 광고주에게 광고비을 지급받아서 일정비율로 나누는 시스템입니다.

 

힘든 고생과 노력 끝에 애드센스 애드고시 합격을 우선 축하드립니다.

자 이제 애드센스을 나의 티스토리 글에 제대로 달아야 수익창출이 되겠죠.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바로 애드센스 홈피로 가봅니다.

그럼 먼저 "자동광고로 수익을 늘리세요 구글에서 게시자와 게시자의 고객을 위해 최적의 광고을 

게재해 드립니다."라고 나옵니다. 

잘모르는분들은 우선 자동광고로 하면 되겠죠? 왜냐고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대놓고 광고수익을 

최적으로 효율적으로 늘려준다고 하는데 일단은 믿고 가줘야겠지요.

자동업데이트을 받으세요 새기능과 업데이트에 관한 소식을 자동으로 받을수 있습니다.라고 나오는데

본인이 원하시면 소식 받기 하면 설정을 나중에 하시면 되고요 

일단 시작하기을 눌러줍니다.

시작하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 진행하기전에 화면 맨위에 '판매자정보을 검토하려면 계정 설정페이지을 방문하세요'있죠 

일단 궁금하기도 하고 확인을 해봅니다. 

확인을 해보려고 자세히 알아보기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은 글이 나옵니다..

아래의 글 즉 나의 정보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공개해야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만약 뭔가 트릭을 쓴다거나 부정을 한다면 수익을 못하게 할수있다 그런뜻입니다.

알았으니 위 사진 아래 체크된 사이트이름 검색아래 주소가 나의 티스토리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맞으면 우측 아래 연필모양을 눌러줍니다.

연필모양을 누르면 이제 제대로된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을 들어가게됩니다.

인벤토리관리 - 판매자 정보 제공하기

광고 생태계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기치는것을 방지하기 위한 표준입니다.

게시자는 애드센스계정유형에따라서 개인,업체이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게시자을 탐색,확인 할수있습니다.

그래서 정보을 투명하게 공개하는것이 좋습니다.그래야 광고주가 인벤토리을 확인하는데 도움이됩니다.

만약 정보을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으면 수익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즉 애드센스 자동광고을 하기전에 다시 한번 투명한 글을 쓰라는 강조이자 경고확인입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을 공개로 합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을 투명하게 하라는 앞전의 글을 읽으셨죠?

그럼 공개상태을 내부용(뭔가 비공개 혹은 감추는느낌나죠?)체크된것을 

공개로 체크을 해야됩니다. 공개로 체크을 해야 나의 정보을 보고 광고을 달지말지 판단하게 되는것입니다.

 

그아래 비즈니스도메인은 애초에 도메인을 가지고 있지 않는사람은 비워두어야 합니다.

간혹 이 비즈니스 도메인에 나의 티스토리주소을 적으신분이 있다는데

나의 티스토리는 업체 나 회사등이 아닌데 비지니스도메인이란 말과 맞지가 않습니다.

여튼 이런저런 글을 보면 

'티스토리나 블로그 사용자는 비지니스 도메인을 채우지 않는다"라고 나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하는 방법으로 그냥 내가 하는것이 티스토리니 사업체인

TISTORY.COM 으로 넣으두는것이 맞다고 하시는글이 많아서 저도 tistory.com으로 넣었습니다.

넣거나 안넣거나 큰 차이가 없는듯한데요 어떤분들은 비워두시는분도 꽤 있다고 합니다.

판매자 정보공개 상태을 공개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 내부용에서 공개로 바꾸었습니다.

비지니스도메인은 tistory.com으로 바꾸었고요

계정상태는 정상적으로 사용중이라고 떠있습니다.

 

그럼 가장중요한 구글애드센스 광고을 붙이는 방식을

어떤식으로 할것이냐에서 좌측 사진 맨위에 자동광고

활성화을 시켜줍니다.

자동광고가 활성화가 되있으면 내가 광고을 신경쓰지않고

구글애드센스에서 원하는 광고넣고 싶은데로 넣으시고 

저는 신경안씁니다.라는 표현입니다.

 

내가 신경쓰는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구글 애드센스에서 책임지고 장려하는 자동광고인데 

굳이 본인이 더 잘 할수있다고 생각한다면 비활성화시키고

광고자리나 광고설정을 세팅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컴퓨터나 인터넷을 잘 모르기도 하고 구글 애드센스을 믿으니깐 그냥 자동광고을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광고 형식은 인페이지 광고 활성화 시킨거 그대로 두고요.

 

가장 중요한것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입니다.

나에게 맞는 혹은 내가 쓴 글과 가장 연관성이 있는 광고을 

자동으로 일치하는 콘텐츠을 걸어주어서 수익및 참여을 늘리느데 극대화 시키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것도 본인의 더 잘 할수있다라고 생각하면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제 생각에는 처음에는 일치하는 콘텐츠로 가시고 나중에 

좀 자신이 생겼다 감을 잡았다 하시는분들은 그때 

일치하는 콘텐츠와 자동광고설정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하단으로 설정창을 내리면 광고로드가 나옵니다.

내글에 광고수을 얼마나 넣겠냐는 뜻인데 처음에는 중간값이 디폴트값인데

본인이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으니 중간값으로 두고 나중에 글을 점점 쓰면서 수익을 보고

조정하시면 좋을것같고 이것은 사람마다 판단기준이 달라서 다른분들의 글이나 본인의 생각을 보고

어느정도 광고을 달것인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사이트에 적용 지금 변경사항 적용하기 누르고 중요한것이 

저장을 눌러야 됩니다. 

변경사항이 사이트에 반영되기까지 최대 1시간이라고 적혀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바로 적용이 거의 되었습니다.화장실 갔다가 와서 확인해보니 광고가 붙기 시작하드라고요.

 

자동광고 설정 창 들어가기

저장하기 누르고 자동광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광고단위 이름지정

그럼 광고 단위 이름 지정이라고 나오고 디스플레이 광고 에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이 나옵니다.

우측에 광고크기는 반응형으로 두시면 되고요 .

보통 주로 사각형을 많이 쓰신다고 하는데 저는 수평형을 선택하였습니다.

원래 남들 가는것을 잘 따라가지 않는 성격이라 별 생각없이 수평형을 선택했고요.

광고크기 반응형은 게시자사이트의 특정페이지 레이아웃에 맞춰서 게재되기 때문에 

제시된 예와는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의 효과 설명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자동광고와 반응형으로 설정했을때

구글 연구결과 페이지 조회수가 평균 9%, 

티스토리등의 나의 사이트에 머문시간이 무려 10% 증가한다고 나타났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자동광고와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설정은 어쩌면 선택의 여지가 없을정도입니다.

 

그다음에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삽입에 들어가서 붉게 체크된 코드복사을 하신다음 

티스토리 관리에서 플러그인을 들어가서 구글 애드센스을 클릭하시고 

광고을 넣을 위치 위.아래.상하형을 선택해서 코드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도 구글애드센스 반응형으로 넣을 수 있는데요

나의 티스토리에 들어가서 관리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구글애드센스 반응형이 나옵니다.

예전버전은 그 더아래에 모바일형 pc형이 있는데 이제는 필요없겠죠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 삽입누르고 아래 그림의 코드복사을 한것을 

구글애드센스 반응형을 클릭해서 붙여넣기 하면됩니다.

코드복사을 하시고요
티스토리 플러그인의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클릭
광고 설정위치 정하기

구글애드센스 반응형을 클릭하고 들어오면 설정방법이 나옵니다

광고배치유형 중에 한개을 선택하면 되는데 맨위로 할것인지 맨아래로 할것인지

위아래도 다할것인지 결정하는것인데 저는위아래로 다넣는것을 설정하였습니다.

특별한 노하우나 정해진것은 없고 본인이 원하는것을 하시면됩니다.

이것 또한 티스토리을 앞으로 하면서 계속 바꾸고 본인이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단 부담없이 결정하시고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광고형태을 선택하고나서 코드복사한것을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용을 하면 됩니다.

이제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반응형 설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전체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에서 사이트기준 광고단위 기준 다보셨고 전체설정을 누르시면

광고크기가 나온느데 모바일 핸드폰으로 광고의 크기을 자동으로 최적화 됩니다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한 팁같은데 모바일 요즘 많이 보기 때문에 거의 맛집이나 가볼만한곳 

생활정보 위주로 쓰는 저로서는 모바일 광고크기 최적화가 필수라고 판단됩니다.

내 모바일 트래픽에서 어떤 광고 크기의 실적이 가장 좋을지을 판단해서 나의 글에

가장 적합한 모바일 광고 크기을 정하는것인데

페이지의 광고코드을 수정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습니다.

 

이상 썬31 구글애드센스 자동광고설정 방법과 반응형 설정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