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전선정리클립-선,케이블 천원으로 깔끔 정리

썬31 2021. 2. 22. 21:08
반응형
1000원짜리 전선정리클립

전선이 여기저기 꼬이고 늘어져있고 할때 전선정리클립을 이용해서 깔끔한 정리가 가능한데요.

정리하기전에는 몰랐는데 천원주고 하나 사서 정리를 해보니 이걸 왜 이제 알아서 이제사서 정리했지 진작에 알았으면 좋았을걸 하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다이소에서 천원주고 구입한 전선정리클립인데요.

8개가 들어있어서 하나에 125원 가격이라고는 믿기힘들정도로 싸고 막상 정리해놓으면 이거 한개에 500원 주고도 정리하는게 안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성비좋은 생활필수품입니다.

전선정리클립 사용법

주변에 동네에 하나씩은 있는 다이소에서 구입했고요.
물론 작은 농촌면읍이나 소도시에는 근처에 걸어가서 살만한 곳에 다이소가 있지않을수도 있어서 차를 타고 가면 기름값도 안되어서 안좋치만 겸사겸사 하러갈게 있으면 다이소로 가시고 땡마트나 인터넷으로도 전선정리클립을 검색하시면 가격싸게 좋은 제품을 구입할수있습니다.

사용법이 뒷면에 잘적혀있는데 별다른건 없고 좀 특이한게 있다면 나도 몰랐는데 클립을 눌러서 안쪽으로 쪼을수있습니다.
그래서 선이 몇개 안되면 상관없는데 선이 좀 뭉탱이로 좀 있으면 클립을 아래로 눌러넣어서 좀 더 타이트한 선정리가 됩니다

3m을 사용

전선정리클립을 천원주고 다이소에서 구입을 하게 되면 다른제품도 마찬가지지만 양면테이프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붙어있는제품도 있고 이렇게 플라스틱 따로 양면테이프따로 이렇게 구성된것도 있습니다.

양면테이프를 한조각 떼어내고 선정리클립본체 뒷면에 붙여줍니다.

양면테이프 붙인모습

젊은사람들은 바로 따라서 잘 붙일수있는데 저처럼 나이좀 있는분들은 약간 손떨리거나 조금 깔끔하게 붙이는게 힘들수도 있습니다.
긴장을 푸시고 양면테이프를 한쪽을 떼어내고다른 한쪽은 내가 전선및 케이블을 고정하거나 정리하고싶은 부위에 붙이면 됩니다.
여유있게 선을 유동성있게 두고 싶다면 그냥 붙여만 놓고 선만 안쪽으로 넣어주면되고
좀 따이트하게 고정하고 싶다면 클립을 눌러서 안쪽으로 좀 고정을 시키면 됩니다.
근데 완전히 전선이나 케이블이 몇가닥없으면 딱 맞게 고정되지는 않고 공간이 좀 남게 고정이되어서 좀 헐렁합니다.

선정리 클립자리잡기

선정리를 하고 싶은곳에 이렇게 위치를 딱 잡으면 됩니다.
기존에 양면테이프를 이용한 빨간색 토끼같은 전선,케이블 정리클립이 있는데 이건 한가닥밖에 안들어가서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접착력도 약해서 떨어져서 지금 양면테이프를 사서 붙여놓았는데 좀만 선을 땡기면 그냥 떨어지네요.

하지만 3m을 사용하는 전선,케이블 정리클립은 강력한 접착력으로 딱 고정되어서 절대 안떨어지고 잘 붙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선정리클립에 장착한 모습

기존에 한가닥을 정리하기도 벅찬 전선클립인데 약간 이쁜디자인이긴 하지만 이거 하나에 천원 가까이 하는 이런 비싼가격에 비해 한개에 125원 밖에 안하는 다이소 전선클립은 여러개의 전선을 통으로 잡아채서 정리할수있으니 너무 만족스러운 구매 장착 후기를 자랑합니다.

옆면

옆면을 보면 이렇게 공간이 있고 눌러서 선뭉치를 조을수있는 기능이 들어가있어서 천원 가까이하는 토끼전선클립보다 훨씬 맘에 듭니다.

혹시 집에서 전선 정리할일있으면 이렇게 저렴하면서 효율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보면 아주 만족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