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방법

썬31 2020. 12. 16. 14:16
반응형

 

카카오뱅크 드디어 계좌개설

드디어 카카오뱅크을 계좌계설을 하고 체크카드까지 만들었습니다.
혼자 알기에는 아까운 정보라서 공유하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다들 아시겠지만 카카오에서 만든 비대면계좌은행으로 안그래도 은행갈일이 없는데 카카오뱅크로 인해서 더욱 은행갈일이 없어졌습니다,

집에서 그냥 핸드폰만 있으면 그냥 만들수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공인인정서를 핸드폰으로 사정상 옮기지 못하여서 핸드폰으로 계좌이체하는것이 부러웠는데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뭐나하면 카카오에서 만든 간단한 방법인데 본인인증을 하는 방법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로 인증글자를 4글자를 보내면 그것을 핸드폰인증란에 넣으면 인증이 끝나는것입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간단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이렇게 카카오가 대단한지 몰랐습니다
다들 카카오카카오하고 주식하는 주변 사람들도 카카오주식을 장기투자종목으로 추천하던데 이유가 잇군요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고 연동도 잘되고 사용하는것도 너무 간단하고 편하고 거기에 수수료까지도 무료에 정말 코로나시대가 아니라도 은행의 존재이유가 많이 없어진 지금 코로나로 인해서 더욱더 은행의 존재이유에 대한 재해석을 하게 만드는 카카오뱅크입니다.

간단하게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를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일단 50%는 끝났다고 봅니다.
다운로드 받은 카카오뱅크 앱을 실해시키면 첫화면에 바로 계좌개설하기 하면서 노란색으로 크게 나타나면 바로 망설이지 말고 +버튼을눌러주세요.

만약 만14세에서 18세사이라면 미니카카카뱅크를 개설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쉬운 계좌개설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은 까다로운 계좌개설도 정말 손쉽게라는 말이 있는데 직접리얼로 해보니깐 정말 손쉽게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저같은 컴퓨터초보 수준도 손쉽게 할수있기 때문에 정말 누구라도 쉽게 카카오뱅크계좌개설 할수있습니다.

계좌를 만들고 나면 계좌속 금고 세이프박스라고 말그대로 이중으로 안전하게 보관할수있고
친구에게 간단하게 이체할수있는데 카카오뱅크 앱 실행하고 계좌번호를 넣고 지문인증되는 폰이면 지문인증으로 설정만해놓으면 휴대폰지문인증으로 한번만 손가락데면 수수료도 없이 그냥 초간단이체가 됩니다.
저한테는 참 신기한일이고 꿈같은 경험이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라 한달에 계좌이체 한번 할까말까지만 할때마다 기분좋고 신기하네요.

자세한것은 모르겠지만 보안은 더 강력하다고 하는데 제가 잘은 모르겠지만 카카오페이를 운영하는 카카오라는 회사에서 만든 비대면온라인은행이라면 가장 먼저 보안을 신경을 생각했을것이고 가장 자신잇는 부분이 강력한 보안이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자체를 시작할수있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바로 개설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집바로앞에 있는 하나은행 atm기계에서 전송받은 인증암호(1원이 입금되면서 인증암호글자 4글자가 같이와요)
를 카카오뱅크에 입력하고 나니 바로 개설 안내문자가 핸드폰으로 날라왔습니다.
핸드폰이 나온지 4년이 다되가는것인데도 아직도 생생하게 잘 돌아가고 연계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서 한도계좌로 개설되는데 모바일앱으로는 이체한도 200만원 ATM으로는 이체 백만원 출금 백만원입니다.
아직 출금은 한번도 안해봤는데 편의점이나 ATM가서 인증되는 번호를 누르면 한도내에서 원하는 액수만큼 인출할수있다고 합니다.


입출금통장 개설완료 알림

계좌종류 입출금 한도계좌로 한도 최대 200만원이라고 다시한번더 알려주는군요

결제 알림 설정

카카오뱅크 앱에서 입출금 및 카드결제 알림을 어떻게 설정할거냐고 나오는데 이건 본인의 마음대로 설정을 할수있고 나중에 앱에서 변경도 할수있어요
하지만 일단 초기에 잘 설정해놓으면 좋은데 휴대폰 알림으로 카카오톡알림으로 해놓으면 앱푸시나 알림톡으로 알림을 받는데 수수료가 무료이니 큰 사정이 특별히 있는것이 아니라면 수수료 무료로 설정하는것이 기본이겠지요.
문자메시지로 굳이 받겠다는분도 월 최대 900원정도입니다.

앱푸시 설정하기

이렇게 알림설정을 앱푸시로 해놓으면 되고 알림톡으로도 받고 싶다고 하면 설정하면되고 잔액을 표시하고 싶다고하면 잔액표시체크해주세요.
저는 몰래 쓰고싶고 잔액 알려주기싫어서 혹시 누가 볼까봐 싶어서 잔액표시안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하고나면 저금통을 오픈하라고 나오는데 안해도되고 해도 되는네 잔돈모으기규칙에 따라서 최대저축한도 10만원까지이고 적용금리 연2%로해서 주는 말그대로 잔돈넣어놓고 모아놓는 저금통같은 개념입니다. 그냥 10만원 넣어놓아도되고 얼마안되는돈이라 그냥 둬도되고 편하실대로 크게 이러나저러나 별 상관없는 시스템같아요.
최대한도 10만워이라서요.

카카오뱅크 계좌연결

카카오페이로 연결계좌를 설정해놓기도 필수이겠죠.요즘 카카오페이로 점심값계산 많이 하는데 카카오페이가 부족할때 나의 연결계좌 설정해놓은 곳에서 자동충전되게 해놓으면 엄청 편리하죠.

페이증권 업그레이드 완료하기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을 잘 완료하고나면 카카오증권계좌도 개설 버튼 몇번 누르면 이미 카카오뱅크가 인증및개설이 되있기 때문에 금방 쉽게 바로 개설할수있어요.
이렇게 쉽게 카카오증권계좌개설이 가능하다니 너무 좋내요.현직에 계신 은행이나 증권쪽 분들에게는 죄송한 이야기지만 앞으로 점점 없어질수밖에 없는 시스템으로 가는 시대적 흐름을 이번에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증권계좌까지 경험해보면서 절감했습니다.

미니금고

 돈이불어나는 미니금고 만들기 이벤트로 11월30일까지 하면 최대7배를 주사위굴림에 따라서 수익금을 주는데 위에서 만든 카카오증권 계좌에서 금방 투자할것이 아닌 돈을 미니금고에 넣어두면 카카오에서 운용해서 나온 수익금을 주고 주사위굴림에따라 몇배씩 더주는 그런 이벤트에요
내가 잘안쓰는 비상금 넣어두는 곳인데 수익금을 약간 더 좋게 준다 그런뜻입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카카오 관련 생활정보입니다.

[생활정보] - 위치공유 앱 카카오톡 카카오맵

[생활정보] - 카카오애드핏 신청 티스토리 업데이트로 쉽게하기

[생활정보] - 다음 카카오맵 티스토리 블로그 리뷰 별점 남기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