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가볼만한곳

성남탄천야구장 사회인야구 최고 홈런

썬31 2020. 11. 5. 15:42
반응형

성남사회인야구협회의 사회인야구경기가 진행되는 탄천야구장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흔히 프로야구나 중고등학교 엘리트야구는 잘 아실텐데 사회인야구는 뭔지 잘 모르는분들 많을텐데 일반인들 하는 생활체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신 사회인야구리그라고 해서 각시나 혹은 사설야구장 주인이 해당리그에 참여하는 각 사회인야구팀에게 일년리그비를 받고 심판을 고용하고 야구장을 제공한후 각팀별로 경기를 치루게 하고 그결과기록을 프로야구처럼 게임원이라는 야구사이트에 올려주고 볼수있게 해주고 승패에 따른 점수로 해당년의 플레이오프틴을 프로야구와 같이 결정을 해서 결승전까지 진행한후 우승팀을 뽑는 그런 방식입니다.

푸른 인조잔디 구장으로 드넓은 내외야가 시야를 탁 트이게 만드는군요.
도시의 찌든 스트리스 속에 있다가 이런 도시한가운데 시원한 풍경의 야구장에 들어오니 새삼 다른 세상에 들어온거 같은 느낌을 들게 합니다.
더욱이 분당이라는 땅값비싼 곳인데 서울 강남 다음으로 비싼 동네에 이런 야구장이 있다는것은 놀라운일이 아닐수없습니다.

마운드 잘 정비된거 보시면 알겠지만 일반 사회인야구리그경기에서 이런곳을 굉장히 희귀하다고 봐야 됩니다.
마운드가 프로처럼 높지는 않치만 학생야구나 사회인야구 하기에는 오히려 적당한 높이와 크기입니다.

야간경기도 가능하도록 야간조명탑과 조명등이 크게 설치되어있는데 아까 위에 말한 화성넥센히어로즈 야구장 보다가 더 베스트라고 할수있는 이유가 이겁니다 야간경기을 할수있는 또 하게해주는 인조잔디정식구장은 아마 제가 알기로 경기도 남부권에서는 유일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평일야간리그도 운영이 되고있고 틈이 날때는 야간용병경기나 대관도 잘 이루어지는 꿈의 배스트 야구장입니다.

저넓은 외야와 깊이를 보십시요 너무 시원스럽고 탁트인시야는 갈때마다 힐링이되는 느낌이에요
내야뿐만 아니라 외야도 굉장히 인조잔디가 잘 깔려있습니다.
인조잔디를 깔긴했는데 내야가 공이 좀 빠르게 오다오는편이어서 조만간 내야는 한번 뜯고 새로 공사해서 요즘 나오느 좋은 인조잔디로 교체해야할듯 싶습니다.
제가 숏을 보는데 할때마다 공이 너무 빠르게 와서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덕아웃인데 앉아서 쉴수있고 구경할수있는곳으로 프로야구경기장처럼 잘 갖추어져있군요.
덕아웃 뒤로는 관중석이 마련되어있는데 주말 학생야구나 대회 같은것을 할때 학부모님들이나 구경하고 응원하러 오신분을 위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날은 포스팅하려고 사진을 찍은것이 효과가 있었는니 좌측 장외홈런을 쳐서 무척 기분이 좋군요. 라인드라이브로 바로 넘어갔는데 이렇게 큰 경기장에서 치니 다른곳에서 5개친거보다 기분이 좋고 팀원들이 응원해주어서 참 즐거운 추억이 가득한 탄천야구장으로 포스팅을 쓸수있게 됐습니다.
올해 최고홈런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물망으로 좌우측을 잘 막아서 다음경기팀원분들이 안전하게 연습하고 몸을 풀수있도록 해놓았는데 이렇게 여유있게 몸을 풀고 캐치볼도 할수있게 만들어놓은 야구장 잘 없습니다.

이상으로 성남 탄천야구장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