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YTN라디오 주파수

썬31 2020. 8. 13. 21:29
반응형

제가 일하면서 낮에 즐겨듣는 라디오 YTN입니다. 거의 YTN 뉴스을 즐겨듣는 편이고

방송도 YTN을 자주 봅니다.
근대 집사람이 주파수을 물어보는데 생각이 나지 않는겁니다.

89.1MBC 하고 107.7SBS는 가끔 들어도 딱 생각이 나는데 ..그래서 찾아봤어요

 

이렇게 다음에서 검색하니 방송국홈피 나오네요


검색하면 바로 찾을수 있을줄 알았죠 근대 그게 아니었습니다.

검색해서 홈피 들어가보니 홈페이지을 아주 잘 만들어놓았습니다.

싹 다 바꿨다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라디오 들으라는 배너도 딱 잘 보이고요

 

어라 들어가니 왠 소개창들만 가득


정작 알고싶은 주파수는 없고 프로그램 소개글만 있네요 ㅠㅠ

프로그램들이 인터넷 뉴스보는거 처럼 쫙 잘 소개되어있고요.

제가 원했던 주파수는 몇인지 모르겠군요

시간대별로 편성표가 잘 소개되있네요 근대 정작
내가 알고싶은 YTN라디오주파수는 알수없네요ㅠㅠ
그래서 홈피에서 '주파수'검색했어요 그렇더니 또 안나오네요.;;;

 

YTN홈피에서 주파수 치고 검색

홈피자체에서 주파수라고 검색하면 나와야할텐데

안나오네요 이게 이렇게 어려운것이었나 싶은데요


홈피서 주파수 검색 결과

여전히 개딴것만 나오고 여전히 알수없수없어요

헛 이쯤되니 당황스러워 졌습니다. 바로 나왔어야할 주파수 찾기가 이렇게 어려운것이었나
한참 이리저리헤매다가 혹시 백과사전 검색하면 나올까 싶어서 마지막 방법으로
다음검색 위키백과사전에서 YTN클릭하고 들어가니 드디어 주파수 94.5라고 나옵니다.


드디어 찾았습니다.

친여권 방송사로 혹은 진보성향의 방송사로 알려졌는데요 YTN의 3대 대주죽 모두 공기업입니다

한국전력,마사회,인삼공사가 YTN의 대주주입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IMF당시 폐업될 회사였는데 김대중대통령이 한국유일의 뉴스채널인데 남아야된다 

하나정도의 뉴스채널은 한국에도 있어야한다는 강한 신념으로 폐업직전의 YTN을 공기업 통해서

주식을 사들여 회생을 시켰기 때문입니다.

YTN노조가 사장선임결과을 항의하러 한국전력 본사을 찾아가는것이 바로 이때문입니다.

언젠가는 민영화가 되겠지만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헛 이럴수가

헐 이럴수가 창을 내려보니 연관검색으로 주파수94.5가 띠옹 뜨네요.아까는 못봤는데 ㅠㅠ
주파수는이렇게 어쨋든 찾았으니 YTN홈피는 요즘은 어떤식으로 되있나 더 둘러보았습니다.
아래처럼 이제는 라디오을 앱으로 들을수도 있게 해놓았네요 


홈피 다시듣기도 잘되있어요

요즘은 이렇게 홈피에서 다시듣기도 편히할수있네요 앱깔면면 당연히 거기서도 볼수있고요

예전에 저어릴때 라이오 노래나오면 녹음테이프 녹음버튼 눌러가면서

녹음하고 그런시절 밖에 기억이 나지 않는데 요즘은 그냥 앱깔고 다시듣기도 마음껏 할수있어요

정말 그동안 라이오을 차에서 듣기는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변화한지는 몰랐습니다.



 ytn 이란???

대한민국 최초의 뉴스전문 tv채널로 1993년에 설립되었고 1995년에 방송을 시작,

현 연합뉴스의 자회사로 출발하였으나 1998년에 완전히 독립하였습니다.

현재는 과학채널,날시생활정보채널,전세계한국어뉴스채널,라디오채널,DMB채널

이렇게 총 6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16곳과 해외6곳의 지국을 운영하고 있고 티비는 1티비 21채널 2티비 24채널을 사용.

 

 

홈피에서 방송도 볼수있어요


위사진처럼 좌측상단에 dmb누르면 영상으로 방송을 보는라디오 방송이 가능하네요.
와 대단해요 제가 옛날사람인가 모르겠는데
저같이 나이좀있는 사람들에게는 신세계에요

이제 차에서 라디오듣기

이렇게 차에서 94.5 늘 즐겨듣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YTN라디오 주파수 안잊을거같습니다.
여려분도 많이 듣고 애청해주세요~

이상 썬31이었고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결론은 자동검색기능이 켜져있다면 검색에서 YTN라디오치고 잠시기다리고

아래로 내리면 연관검색으로 94.5가 뜹니다.^^.

 

반응형